본문 바로가기

소라토로보 소개

소라토로보 그리고 CODA로 완전 설정 자료집 Vol 3 Starlet 한정판 발매 (소라토로보 설정집)


9월 25일 소라토로보 3번째 설정집이 발매되었습니다. 
1번째 설정집인 BlueSky나 2번째 설정집인 DayBreak에 이어 이번에는 밤하늘을 가르키는 Starlet 이군요.
실질적으로 게임에서도 진행도에 따라 파란 하늘, 석양지는 하늘, 밤하늘 세개로 나왔으므로
아마 정말 마지막 설정 자료집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구매하고 싶지만, 일본어는 잘 못하는 편이기에 보류합니다.
북미에서도 인기가 있다면 발매되지 않을까도 싶지만 매니악한 게임이라 큰 기대는 안합니다.

하단 내용은 번역기를 돌린 문서를 일부 보정한 것임을 밝힙니다.
원본 문서는 http://cc2.shop-pro.jp/?pid=49010973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LITTLE TAIL BRONX ARCHIVES
「Solatorobo 그리고 CODA에」완전 설정 자료집 Vol. 3 -Starlet- 한정판




한정판은 OST나 책자 등 초호화 부록 4점 첨부! 
조기 구입시 특전에 특제 핀 배지 제공!

한정판에는 게임의 컬렉터즈 에디션  부록판 게임 OST CD에 수록된 24곡을 포함한 전 80 곡의 악곡을 수록한 CD2 장의 사운드 트랙  「Solatorobo Perfect Sound Track(소라토로보 퍼펙트 사운드 트랙)」을 동시 발매 합니다. 자료집 최종권이 되는 「Solatorobo 그리고 CODA로」완전 설정 자료집 Vol. 3 Starlet에서는 호화 특전이 포함된 한정판이 등장합니다. 한정판에는 이「Solatorobo Perfect Sound Track(소라토로보 퍼펙트 사운드 트랙)」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인 매드 하우스의 「오프닝 애니메이션 원화집」과 스핀오프 만화 「슈퍼 냣탸」스페셜 코믹, 째조(?)에 의한 웹 연제 작품인 「소라트로보 4컷 만화」Complete 북, 특제 핀 배치가 특전으로서 포함되는 호화 세트입니다.


「소라토로보」는 어떻게 만들어 졌는가, 완성되는 과정까지의 그 발자국 첫 공개.

10,000점 이상에도 달하는 세계관 설정 자료나 러프화(?)를 전 3권에서 보완하는 완전 설정 자료집. 그 최종권이 되는 제3탄 「Starlet」에서는, 기획 원안으로부터 소라토로보의 세계관이 생길 때까지의 변천에 초점을 맞추어 비장 러프나 프로토타입 등, 10년에 이르는 구상으로 만들어진 자료를 남기지 않고 모두 전시, 세계관 해설 뿐만 아니라 게임 본편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이번에 처음 공개하는 극비 공식 설정 등이 다수 포함하여 팬들이 군침이 돌만한 내용이 되고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이 담당된 유우키(유키시로) 신 아키라씨나 기계 수리공 일러스트레이션이 담당된 타니구치흔 타카시씨의 본작을 위한 그림 일러스트나 귀중한 작업물도 게재. 비주얼, 텍스트 모두 풍만한 볼륨의 300페이지 입니다.


호화 게스트&CC2 스탭에 의한 신작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유우키(유키시로) 신 아키라씨, 오프닝 애니메이션 감독 야마카와길 이츠키씨, 기계수리공 일러스트레이션 타니구치흔 타카시씨에 가세해 WAKA、まめ助、犬丸に에 의한 신작 일러스트를 수록! 게다가 타니구치씨의 일러스트는 작업물까지를 완전 수록! 


수록 화상수 3, 000매 초과!! 캐릭터나 배경 그림 등의 「소라토로보」로 도달하는 프로토타입 자료를 처음 공개! ※게재 작품으로부터 일부 발췌 



엘이 몬스터로 변신!?「せめるくん」는!?
개발 초기에 채용 되지 않은 비밀 설정집 「로스트 넘버즈」

게임 개발 초기의 단계에서 채용 되지 않은 버려진 비밀 설정을 모두 공개! 안에는 아슬아슬한 곳까지 채용될 예정이었던 것도 포함하여 설정화도 다수 게재. 실제로 채용된 설정이라고 보고 배교해보면 「소라토로보」의 세계관을 한층 더 깊게 이해할 수가 있다.

개발자가 말하는 주옥의 트라비아 100선
「소라토로보 트라비아(Travia)」

캐릭터 편, 세계관 편, 개발 비화 편의 3개의 카테고리로 나누고 「소라토로보」에 관한 자잘한 지식 소개! 그 수가 모두 100 종류! 게임을 플레이 한 것 만으로는 몰랐던 수수께끼가 이 자료에 의해 밝혀집니다!?


개발 당시를 적나라하게 말했다
마츠야마 히로시에 의한 30,000 문자 개발 수기 Vol. 3

(중략)

그야말로 「테일 콘체르토 2」였던 것입니다.

“아이디어서”를 그린 것은 WAKA. 「테일 콘체르트」의 세계관을 쌓아 올린 본인이 스스로 다룬 “아이디어서”. 그것을 본 100명을 넘는 개발자가 모두 "팔 수 있을 것 같다, 재미있을 것 같다, 만들어 보고 싶다" 라고 생각한 기획.
2년 연속 1위, 이것은 틀림없다. 만들 수 밖에 없다. 이렇게 해서「테일 콘체르트 2」의 기획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테일 콘체르트 2」는 1998년에 발매된 「테일 콘체르트」의 속편의 기획. 그렇게 되면 필연적으로 발행자는 반다이가 됩니다. 그때는 「. hack//」나 「NARUTO- 나루토 나루티밋히어로」를 만들고 있었던 시기. 그래서 이쪽의 담당 프로듀서는 우치야마 다이스케가 됩니다.

「. hack//」나 「NARUTO-나루토 나루티밋히어로」를 한창 개발하고 있던 때이므로 정시 후에 WAKA와 모여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나눠 「테일 콘체르트 2」의 기획서를 만들었습니다. 대략 반년 정도 걸쳐 간신히 완성한 기획서를 가져와서 우치야마 다이스케의 아래에.

“지금은 「. hack//」이나 「NARUTO-나루토 나루티밋히어로」에 전력을 쏟고있지만 그 이후의 것도 생각해 두어야 한다. 그래서 다음에 이것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기획을 가져왔으므로 이야기를 들어주었으면 합니다. ”

우치야마 다이스케로부터 한마디.  “네? 「테일」이라니 그 전혀 팔리지 않았던 녀석? 필요 없어. " 
그렇게 말해, 기획서는 쓰레기로 여겨졌습니다.

“·····················. ” 뭐, 아무 말도 나오지 않아요.

(중략)

그래도, 우리는 포기하지 않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본편에서! )

「Solatorobo 그리고 CODA로」탄생까지를 300 페이지에 완전 게재


「리틀 테일 브론크스」의 미래에 바친다고도 말해야 할 1권

「소라토로보」를 응원 해 주시고 있는 여러분. 처음 만나는 여러분. 안녕하세요! 완전 설정 자료집 시리즈의 편집·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미요시입니다.

여러분 많이 기다리셨습니다! 「소라토로보」완전 설정 자료집 Vol. 3이 마침내 완성했습니다! 방대한 자료·설정화를 전 3권구성으로 보내 드리는 이 「소라토로보」완전 설정 자료집 시리즈의 최종권까지 드디어 더듬어 다했습니다!

Vol. 3은 그 이름도 「Starlet」! 본편은 “밤하늘”을 테마로 한 표지 디자인으로 정리한, 「소라토로보」 뿐만 아니라 「리틀 테일 브론크스」의 미래에 바친다고도 말해야 할 1권입니다! 「Vol. 2까지 나왔기 때문에 설정 자료는 이제 없지 않나?」라고 말씀하시는 당신! 걱정 마세요! 이 자료집 시리즈는의 결말에 어울린 볼륨이 되고 있습니다!

본편은 「소라토로보」로 도달하는 첫 공개의 프로토타입 자료를 적나라하게 완전 수록! 아무도 본 적이 없는 「prototype판 소라토로보」는 꼭 보아야 합니다! 그 외에도 외전 소설을 시작으로 한, 온갖 자료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소라토로보」 뿐만 아니라  「리틀 테일 브론크스」궤적을 느껴지는 팬이 필수로 가져야 할 1권! 또, 한정판에 부속되는 스핀아웃 작품을 정리한 코믹이나 원화집, 상 호랑이 등 호화로운 특전물도 놓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전 3권에 이르는 장대한 「소라토로보」완전 설정 자료집 시리즈입니다만, 이것으로 완결이 됩니다. 이 작품에의 생각을 이러한 형태로 보완할 수가 있어 응원해 주신 여러분에게는 감사의 말 밖에 발견되지 않습니다. 이 책이 우리와 여러분을 잇는 중요한 것이 되는 것을 빌어 이 「Starlet」가 여러분의 수중에 들어가는 날을 진심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사이버 커넥트 디자인 실 감독 미요시 마코토

사양

A4판, 304 페이지, 소프트 커버

소식




※시리얼 번호는 없습니다.
※예약 접수는, 9월 28일 (금)보다 개시 합니다.
※발송은, 10월 16일 (화)보다 차례차례 개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