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라토로보 소개

소라토로보: 레드 그리고 CODA로 소개 (Solatorobo: Red the Hunter)

 

소라토로보: 레드 그리고 CODA로 (일문명 ソラトロボ -それからCODAへ- / 영문명 Solatorobo: Red the Hunter)는 일본 게임 기업인 CyberConnect 2 제작하고 Bandai Namco Games에서 닌텐도 DS로 발매한 액션 RPG 게임입니다. 일본에서는 2010년 10월 28일, 북미에서는 남코 반다이 게임즈 대신 XSEED Games라는 곳을 통해서 2011년 9월 27일 발매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정식 발매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 블로그에서는 한국어 자막으로 된 동영상 플레이 기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 반다이남코 게임 중하나인 '테일 콘체르토'의 세계관과 동일한 세계관을 공유하고 있으며 13년이라는 구상과 제작기간 그리고 100개가 넘는 CF로 세계 기네스북에도 등록되는 등, 매우 인상적인 시도가 많았던 신규 게임이기도 합니다.

구상과 세계관이 잘 들어가있으며, 메카닉, 수인 (Furry / Kemono), 액션 RPG라는 한정적인 결합 요소가 있어서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매니아들이라면 흥미를 가질만 하지만, 아닌 사람이라면 흥미를 붙이기 어려우다 보니 B급 게임 수준의 인지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외 기네스 북에도 올리는등 여러모로 대외적인 홍보도 많이 하였으나 상기의 이유 (매니아적인 요소)로 인해 결과적으로는 판매량이 높지는 않았습니다. 2012년 현재 해외 총 판매량은 50만장 미만 정도로 추정됩니다.


스토리


하늘에 떠있는 섬 위에 견인 (犬人 / 개 인간 / Caninu) 족과 묘인 (猫人 / 고양이 인간 / Felineko) 족이라는 두 종족이 문화를 형성하며 사는 나라 "셰퍼드 공화국"이 주 무대입니다.
이곳의 거주민들은 모두 섬위에서 거주하고 있으며 섬 아래에는 플라즈마층으로 이루어진 플라즈마 운하가 자리잡고 있고 이곳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이후 스토리 후반에 왜 이런지 배경이 나옵니다. 네타 가능성이 있어 추가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게임의 주인공인 "레드 사하란"은 여동생인 "쇼콜라"와 함께 임무를 수행하는 헌터입니다. 자신이 아끼는 로봇인 "다하크"를 이용하여 퀘스트를 수락받고 해결함으로서 생계를 해결해나가고 있습니다. 레드가 평소처럼 의뢰를 수행하던 중 어떤 비행함(힌덴부르크)에 숨어들게 되는데 그곳에서 묘인족인 엘 (Elh)을 만나면서 게임의 이야기가 시작되게 됩니다.

 

게임의 방식 (조작, 관련)

 


소라토로보는 전형적인 액션 RPG 방식입니다. RPG 요소가 들어있지만 LV UP에 따른 특혜는 HP의 증가 이외에는 없는 것으로 보는게 좋습니다. 또한 노가다 요소가 상당히 적은편이라 LV UP을 하기 위한 노가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A버튼으로 조작됩니다. 대부분의 조작 (집기, 대화하기, 던지기) 등은 A버튼이며 취소나 특수 기술등의 경우 B버튼 X, Y버튼 등이 사용됩니다. (기체에서 내리기, 타기 등) 경우에 따라서는 L 버튼 등의 특수 조작도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액션 RPG이지만, 미니 게임등이 존재하며 게임 플레이 이후에는 다운로드 퀘스트 등을 통해 추후 업데이트 된 게임들을 다운로드(라기보다는 게임 내에 있던 데이터를 언락하는 것)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타임은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20시간 ~ 50시간 (3회차 시) 정도로 생각됩니다.

캐릭터 및 게임 지역 등 소개

 
 

 
게임 캐릭터의 소개는 이 블로그의 캐릭터 소개 카테고리에 정리되어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내용의 경우 공식 소개와는 조금 다를 수도 있으며, 네타와 개인적인 견해가 들어가 있을 수 있으므로 관람시 이점 유의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마찬가지로 지명에 대한 소개도 별도 카테고리에 설명 되어있습니다.

소라토로보 캐릭터 소개 보기: http://solatorobo.tistory.com/category/캐릭터 소개
소라토로보 지명 지역 소개 보기: http://solatorobo.tistory.com/category/셰퍼드 지역 소개

 


게임 구매 정보

본 게임은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인 Play-Asia, Amazon, Ebay 등 해외 구매 대행 사이트 등을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블로그 좌측 메뉴 하단에 보시면 북미판과 일본판 사진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아시아에서 구매하기 (주문 방법) ----> http://wiinemo.tistory.com/1235


* 플레이 아시아는 해외 거래가 가능한 VISA 카드 (체크카드 가능, 만 16세 이상 발급 가능)을 사용하셔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크 카드의 경우에는 우리은행의 V체크 카드신한 은행의 해외 결제 가능 체크 카드등의 한정 카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등에서 검색하면 옥션 등의 국내 사이트 등에서도 일부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오지만, 대부분 구매 대행을 통하여서 가격이 상당히 비싼편에 속합니다. (북미판 99,000원, 일본판 60,000원 등) 저렴한 정가에 구매하시려면 상단의 플레이 아시아 등을 통해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게임은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는 '닌텐도 DSi' 게임이므로 기본적으로 지역 코드 (Region Code)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발매된 닌텐도 DSi, 닌텐도 3DS 등의 지역코드가 적용 받는 게임기에서는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북미판은 북미 기기, 일본판은 일본 기기로만 구동 가능) 그러나 닌텐도 DS의 경우 별도의 지역 코드가 존재 하지 않으므로 닌텐도 DS의 경우 국가와 상관 없이 정상적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기타 정보

일본에서는 3개의 세계관 수록집과 미니 부록, 악세사리 등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소라토로보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주소:
http://www.cc2.co.jp

* 북미에서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한국에서는 브로마이드나 동인 작품등 일부가 코믹 등에서 판매되는 것으로 보입니다만, 정확히 확인 되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게임 특성상 '수인 (Furry, Kemono)' 에 관련된 내용이 많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해당 사항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관리자가 별도로 공개한 다른 게임의 공략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게임의 후속작이 추후 발매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등의 정보를 참고하십시요.

* 본 정보에 관한 편집과 배포 권한은 관리자에게 있습니다. 별도의 허락이 없는 한 수정 및 재편집, 재배포, 게재를 금합니다.